본문 바로가기

소식 및 뉴스

전세계에서 Atlassian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이 40,000 업체가 되었습니다

2014년은 Atlassian에게 아주 성공적인 한 해였습니다. JIRA Portfolio 와 Atlassian Enterprise를 출시했고, 가장 크고 훌륭한 Summit 을 개최했고, 마닐라와 택사스 오스틴에 새로운 사무실을 오픈했습니다. 또 한가지 기념할 만한 사건이 있는데, 앞에서 언급한 성과만큼은 아니지만 모든 Atlassian 인들, 특히 Mke와 저에게 매우 의미있는 그 사건은 우리 고객이 40,000을 넘었다는 것입니다.

작은 회사가 가진 커다란 포부

우리 고객이 500이 채 안되던 시절, Mike와 저는 Atlassian 고객이 50,000이 넘으면 어떤 모습일까 궁금했습니다. 5만이란 숫자는 소프트웨어 업계에서는 전례가 없는 숫자였으니까요. 큰 목표 없이는 큰 성취도 있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린 5만을 목표로 잡았죠.

2014년 현재,  Atlassian 툴을 사용하는 기업 및 비영리 단체가  40,000을  넘었습니다. 말도 안되게 대담하고, 거칠고, 무모했던 목표의 80%를 이룬 것입니다! 이 성과를 거두는데 12년이 걸렸습니다.  Pets.com이 존속했던 기간의 6배이고, 소프트웨어 업계에선 영겁의 시간이죠 (아마도 슈퍼볼 게임에 광고하지 않고 제품에 투자했기 때문이겠지요..다시 본론으로 돌아가겠습니다).   

 

그 동안 저희는 더 나은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더 효율적으로 일하고, 자기 분야의 산업을 더 나아가 세상을 혁신하고자 하는 수천의 조직에서 일하는 수만의 사람들을 도와왔습니다. Twitter 사의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Tesla 사의 전기 차, NASA의 화성 탐사선이 생각나네요.  공동 개발 도구 제작의 좋은 점은 고객의 성공을 통해 대리 만족을 얻는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성공은 여러분의  성공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멋지게 자축하기

저희의 오랜 고객이시라면, Atlassian의 모든 성공은 이 한 단어로 통한다는 걸 잘 아실겁니다. 티셔츠!  진정한 Atlassian 스타일로 이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티셔츠를 만들었습니다!  

 

 

 

 

(네, 루이스빌에도 지사가 있답니다)

 

그리고 Mike와 Jay가 저희에게 있어 40,000 고객이 어떤 의미인지 말해 주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전 직원이 이 기념비적 성과를 기뻐하고 있습니다.  저희와 저희 제품에 대한 여러분의 신뢰는 저희를 기쁨과 동시에 겸허하게 하고, 고무 시키기도 합니다. 모든 진심을 담아, 감사드립니다!

Atlassian 고객 기반은 이전보다 더 빨리 늘어나고 있는데,  HipChat이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HipChat은 무료 (평가판만 무료인 것이 아니라)니, 한 번 써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저희 업무 방식이 바뀐 것처럼 여러분의 일하는 방식도 바뀔지 모릅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공과 함께하시길 빌며,

– Scott